수원대, 신입생을위한 2019년 예비대학개최

입력 2019-01-25 10:35
사진제공=수원대학교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양대학(김중신 교수)은 신입생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을 진행했다.

신입생들은 이번 예비대학에서 2박 3일 동안 학교생활 적응과 학습활동에 필요한 기초정보 등을 습득했고, 레크리에이션 활동과 강연 등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2019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박3일간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학문을 선수 학습시켜 입학 후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수강 시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이 프로그램은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 ‘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 “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입생들은 “수원대학교에 입학하기전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는 좋은 자리였고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호임수 기획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