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어린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말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찾는 부모들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키즈크라우드’가 그것이다.
하늘을 뿌옇게 만드는 미세먼지와 매서운 한파가 이어지는 요즘 같은 날씨에는 주말 동안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각종 놀이시설을 알아보고 계획을 짜는 것은 중요한 일과 중 하나로 여겨진다. 그러나 매번 키즈카페나 실내 놀이터만을 찾아 다닐 수도 없는 노릇이라 부모들의 걱정은 이만 저만이 아니다.
키즈크라우드는 어린이(5~11세) 대상 체험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는 어린이 체험 콘텐츠 매칭 플랫폼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체험에 대한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키클체험지도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국에서 참여 가능한 전시∙박람회, 축제∙페어, 연극∙공연, 대회∙캠페인, 카페∙키즈카페 등을 비교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아도 체험 및 교육 신청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또한 키즈크라우드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는 고객에게는 2주에 한 번씩 추천 체험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키클 큐레이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아이들을 위한 체험활동을 일일히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해줌으로써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워킹맘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키즈크라우드에서는 체험 콘텐츠 각각의 리뷰를 따로 찾을 필요 없이 홈페이지 내에서 통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험 리뷰 모아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어린이 체험활동 전반에 대한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갖췄다는 평가다.
키즈크라우드 관계자는 “주말 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고, 지역별 행사 및 참여 프로그램에 대한 후기를 찾는 부모들의 노고를 덜어주기 위해 보다 편리하고 간략해진 형태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오롯이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유일한 주말, 아이에게 다양한 경험을 해주고 싶은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설명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