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창의·혁신마인드를 갖춘 젊은 직원들 주도로 마케팅을 혁신한다.
포스코는 11일 기업시민 포스코마케터 변화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하고 고객과 더불어 발전하는 기업시민 실현을 위해 창의와 혁신마인드를 갖춘 마케팅혁신위원회를 출범시켰다.
마케팅혁신위원회는 고객과 임직원의 목소리에 지속해서 귀를 기울이고 변화관리를 주도할 사원에서 차장까지의 젊은 직원 20여명으로 구성됐다.
혁신위원들은 중간보고를 거치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와 개선안을 최고경영층과 직접 소통한다.
아울러 담당자를 통해 고객의 불만 사항을 접수하던 기존 방식에서 마케팅본부 내 고객 With POSCO 센터(02-3457-0400)와 이메일(withcustomer@posco.com)을 신설해 담당자 수준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종합해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소통체계도 강화했다.
정탁 마케팅본부장은 "너무나 당연하게 여겨 왔던 것들도 원점에서 다시 생각하는 습관을 키우고 늘 의문을 던지며, 변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임원을 비롯한 직책보임자들이 솔선수범해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이달 말까지 고객사를 찾아다니며 마케팅 혁신에 대한 의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