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초등학교 중학교의 코딩교육 및 소프트웨어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코딩교육에 대한 이해와 실제 코딩을 경험해볼 수 있는 단기간 코딩교육캠프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코딩교육 스타트업 위즈스쿨에서 오는 19일 서울대학교에서 코딩교육솔루션인 ‘위즈랩’과 함께하는 ‘창의게임 코딩스쿨’ 코딩교육캠프가 진행된다.
코딩교육캠프 주 대상은 기존 초등학교 저학년 위주로 꾸려졌던 코딩교육캠프와는 달리 초등학교 5~6학년 학생과 중학생이다. 이에 코딩교육강의가 자주 사용되고 있는 블록형언어 코딩교육솔루션인 스크래치나 엔트리를 사용하지 않고 위즈스쿨에서 자체 개발한 텍스트언어와 코딩교육솔루션인 ‘위즈랩’을 이용한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위즈스쿨 관계자는 “기존 블록형언어 코딩교육솔루션으로는 코딩교육에 한계가 있다. 위즈스쿨은 텍스트언어 기반 코딩교육솔루션으로 초등학생, 중학생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코딩교육캠프의 주요 과정은 ▲언플러그드 활동을 통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텍스트언어 코딩, ▲게임기획 및 위즈랩을 이용한 게임 개발 코딩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교육캠프 중 참여학생들의 코딩으로 개발된 게임은 실제 모바일 게임처럼 휴대폰에서 바로 동작해 캠프에 참여하는 학부모들도 학생들이 만들어낸 결과물을 직접 확인하고 이용해볼 수 있을 예정이다.
코딩교육캠프 김유리 강사는 “이번 코딩교육캠프는 텍스트언어인 자바스크립트를 전혀 모르는 학생들도 쉽게 이해하고 직접 활용해볼 수 있게 구성되었다. 텍스트언어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코딩과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청은 오는 4일부터 16일까지 온오프믹스 ‘[위즈스쿨] 창의게임 코딩스쿨 / 방학 코딩 특강’ 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학부모들을 위한 코딩교육과 코딩의 이해를 돕기 위한 특강도 별도 마련되어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