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학사(대표 권준구)는 수능 대비 교재 《기출의 고백》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기출의 고백’ 시리즈는 2015학년도 첫 출간 이후 차별화된 해설을 앞세워 ‘해설이 강력한 수능기출문제집’으로 통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교재는 수능 기출문제집 19책(국어 문학, 국어 비문학(독서), 국어 문법․화법․작문, 영어 독해, 영어 어법․어휘, 수학Ⅱ, 미적분Ⅰ, 확률과 통계, 미적분Ⅱ, 기하와 벡터, 한국사, 생활과 윤리, 한국지리, 세계지리, 사회․문화, 물리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과 전국연합학력평가 기출문제집 4종(고1 문학·비문학(독서), 고1 영어 독해, 수학(상), 수학(하)) 총 23책으로 각 과목별 학습에 최적화된 방향으로 개정되어 출간되었다.
‘기출의 고백’은 문제편과 해설편이 한 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제편에는 그 동안 출제되었던 기출 문제를 수록하여 빈출 개념과 대표 유형을 완벽히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형별 철저한 분석과 맞춤 공략법을 함께 제시하고 과목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출제 경향 파악에도 유리하다. 해설편에서는 ‘기출의 고백’의 명성에 걸맞게 전 문항에 대한 치밀한 분석과 해설을 제공한다. 정답은 물론 오답의 근거까지 상세하게 풀이하여 문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각 과목별로 구성된 특화 코너를 통해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기출의 고백’ 개발을 총괄 담당한 지학사 콘텐츠본부 김지일 실장은 “수능 기출 문제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학습 결과가 극명하게 달라질 수 있다”며, “학생들의 필요와 출제 경향을 철저히 분석하고 과목별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기출의 고백 교재를 통해 2020학년도 대학 수학 능력 시험을 철저히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출간 소식을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