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큐넷자격증 응시자 대상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사과정 제공

입력 2018-12-28 11:40
이미지=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방과후지도사자격증취득 등 온라인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이 평생교육원으로서 무료수강 재능기부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수강 재능기부 행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을 통한 각종 국가자격증 시험응시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강화와 자기계발을 돕고자 마련했다고 전했으며,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 개설된 미술심리상담사 및 아동심리상담사를 포함한 25가지 자격증과정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하여 무료수강 할 수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하면 25개 과정 중 최대 3개 과정까지 무료접수가 가능하며 4~6주의 온라인 교육일정을 통한 자격과정이 진행된다.

심리상담사란 정신적 문제로 고통 받는 내담자를 대상으로 심리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치유함으로써 건강한 일상생활에 적응하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한국고용정보원의 발표에 따르면 향후 10년간 심리상담사 고용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인간 특유의 감정을 다루는 심리상담사는 로봇으로 대체될 수 없는 미래유망직업 중 하나로 소개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담당자는 “본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 큐넷은 취업에 필요한 관련 자격증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과 국가의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소개되고 있어 본원의 재능기부에 대한 취지와 일치한다고 판단되어 본 무료수강 재능기부 행사를 주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