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을 운영하는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이 2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퍼스트브랜드대상은 2019년을 선도할 각 분야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해 각 브랜드를 선정하기 때문에 실제 소비자들의 의견이 반영됐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각 분야의 퍼스트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소비자 커뮤니티 등 기초조사를 실시했으며, 인지도, 매출, 시장점유율 등을 기반으로 해 1차 후보를 선별했다. 이후 그 후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모바일, 유선으로 전국 소비자 투표를 실시해 각 부문 별 최고지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최종 선발했다.
이번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투표에는 31만 3807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183만 3300건의 표를 던졌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투표로, 아임닭은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닭가슴살 브랜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윤은기 위원장은 “경제상황이 어렵지만 그 가운데 여러 좋은 브랜드들이 각 분야를 이끌어왔다. 특히 2019퍼스트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브랜드들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며 “소비자, 트렌드가 격변하는 시기겠지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길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이날 아임닭과 함께 파리바게뜨, 롯데랜터카, 정관장, 자이, 신한생명, 여명808 등이 상을 받았다. 인물•사회 부문에서는 김숙, 소유, 솔비, 장도연, 차은우, 로이킴 등 유명인사들과 예능 프로그램 ‘랜선라이프’ 등이 함께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아임닭은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로서, 닭가슴살의 풍부하고 건강한 단백질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식문화를 주도하고, 균형잡힌 식단을 제공해 왔다. 닭가슴살을 일상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소시지, 큐브, 스테이크, 육포 등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는 닭가슴살 만두, 닭가슴살 크런칩 등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했으며, 닭가슴살 빅볼 제조 기술은 특허 출원까지 하는 등 연구•개발에 역량과 인력, 비용을 투자했다.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유럽 정통 기술을 도입하고, 소시지 장인, 일류 호텔 쉐프, 영양 전문가, 트레이너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제품 연구∙개발 과정에 투입시켰다. 업계 최초로 새벽배송인 쿨쿨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익일배송 주문 마감시간을 업계 최장시간인 5시까지로 확대하는 등 안전 물류시스템을 구축했다. 올해 새롭게 GS25편의점 등 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디지털 캠페인과 TVCF를 론칭하며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아임닭 브랜드총괄 구자영 본부장은 “소비자 분들이 직접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아임닭을 선택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고 기쁘다”며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닭가슴살 대표 브랜드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