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취업 코칭 운영, 4개 학과•전공 신설 등 학생 맞춤 교육 시스템 구축

입력 2018-12-12 10:08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는 12월 1일부터 2019년 1월 11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신설된 문예창작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소프트웨어융합전공을 비롯하여,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등 8개 학부, 30개 학과 전공이다.

웹 미디어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문예창작학과, 4차산업혁명시대 IT 기술을 리드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전기전자공학과를 신설했다. 글로벌개발협력전공은 국제개발협력분야의 근간인 개발 학을 교육하기 위해 신설되었고, 융합소프트웨어 개발능력을 교육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융합전공을 신설했다.
신 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는 ‘커리어코칭센터’ SCU CC(Career coaching Center)를 운영하여 재학생들의 취업 을 돕고 있다. 커리어코칭센터는 재학생의 적성 및 역량을 고려하여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이직, 전직 등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집중커리어코칭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1단계(직업적성검사 및 직업선호도 검사 L형), 2단계(커리어코칭상담), 3단계(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4단계(취업특강 및 면접 클리닉 참여), 5단계(실전 구직활동)등 단계별로 1:1 맞춤형 진로상담과 더불어 커리어 역량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개인별 이력과 희망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까지 맞춤형 밀착 상담을 실시하는 코칭 프로그램은 입사준비를 지원하며 전공과 관련된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은 물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재학 중에 자격증을 취득하는데도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이런 커리어코칭의 시스템은 재학생들에게 졸업과 동시에 학위뿐 아니라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해 취업과 승진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재학생들에게 입학부터 졸업까지 각각 지도교수와 담당 조교를 배정해 주기별로 꼼꼼하게 ‘1:1 밀착 학사 관리’를 실시, 오프라인 대학 못지않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임수 기획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