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을 한 달 정도를 남기며 농가에서는 정부에서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하는 PLS제도로 농약사용이 까다로워지면서 재정비가 시급한 실정이다. 모든 농산물에 확대 적용되어 대한민국 농업인들의 PLS제도 대비책으로 대표적인 친환경적 농업 전문 기업 ‘주식회사 플러스’에서 예비 창업주를 위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4일 KTX천안아산역에서 개최되는 성공창업설명회는 내년 1월 1일에 시행되는 PLS(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Positive List System) 정책에 대비하는 창업아이템으로 지역별 총판을 선점할 수 있는 마지막 설명회다. 접근성이 좋은 천안아산에서의 개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지역 창업희망자들을 포함한 전국에 있는 창업희망자들 역시 많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성공창업 설명회에서는 주로 창업 아이템에 대한 비전과 경쟁력을 안내할 예정으로, 소자본을 통해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과 무경험자도 가능한 고성장 사업분야 그리고 2019년부터 적용되는 정부 정책에 가장 확실한 대안으로 추가 투입되는 비용도 최소화되어 있는 사업내용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한다. 창업설명회에 참석후 현장에서 총판 및 대리점 상담 및 개설 계약을 체결하면 창업지원 특전도 제공된다.
이미 국내외 많은 농가에 대표적인 친환경적 농법으로 적용되고 있는 ‘플라즈마 농법’은 ㈜플러스에서 자체개발한 독점기술로 PLS제도에 성공적으로 대처하는 토탈 케어 시스템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