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학사(대표 권준구)는 11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에서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대상 전문 심리상담센터로, 청소년들에게 익숙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전문 인력의 상담을 제공한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게시판 상담, 실시간 1:1 채팅 상담 등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대인관계, 성격․정서, 진로․학업 등 분야를 선택하여 웹 심리검사도 받아볼 수 있다.
지학사는 1965년 창립 이래, 교과서, 참고서, 독서평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교육출판업계를 선도하는 출판사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2019학년도 1학기 참고서를 비롯한 지학사의 신간 도서에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의 로고 및 슬로건과 함께 즉시 상담이 가능한 홈페이지 주소를 안내해주는 문구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대해 알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지학사 조용석 이사는 “교우 관계, 학업, 진로 등 청소년기에 경험하는 다양한 갈등과 고민에 대한 전문적인 심리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을 인지하는 것이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임을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