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펩타이드 화장품 롤프(L.O.R.P), 피부노화를 멈추는 기능성 화제

입력 2018-12-10 17:54

동안 펩타이드 화장품 L.O.R.P (이하 ‘롤프’)가 최근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동안 화장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기능성 화장품 제품군에서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펩타이드가 함유된 화장품군이다. 펩타이드란,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을 아미노산 형태로 직접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고분자 아미노산으로, 보통 2개 이상의 아미노산 분자가 결합하여 만들어진다.

입자가 작은 저분자 펩타이드는 도포만으로도 쉽게 진피층까지 도달하여 진피의 구성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도와 피부 개선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흡수가 잘되는 저분자 팹타이드 화장품은 이른바 ‘동안 펩타이드’ 화장품으로 피부 노화의 방지 및 주름개선 등 동안피부를 가꾸기 위한 화장품으로 여러 매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실제로 SBS ‘좋은 아침’에서 11일 방송된 내용은 피부 노화에 대한 화제로 방송을 진행하였으며, 피부노화의 원리, 피부 관리에 좋은 마사지, 피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등을 소개하며 동안피부와 건강한 피부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특히 강조한 것이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것으로, 단순한 피부 보습이나 피부 보호 등이 아닌 피부의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콜라겐, 히알루론산, 코엔자임Q10 등 수많은 기능성 화장품이 있지만 특히 본 방송에서는 최근 각광받는 펩타이드 화장품에 대해 주로 다루었다.

이러한 기능성 저분자 펩타이드 화장품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가 롤프의 스킨큐어 3종세트인 것. 롤프 스킨큐어 3종세트는 피부탄력 증가, 보습, 피부톤 개선, 주름개선 등의 효과를 보여주며 셀럽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이다. 실제로 각종 방송과 언론, 블로그, SNS 등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으며 유명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는 이미 그 효과가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한다.

특히 롤프 스킨큐어 3종세트의 특징 중 하나는 제품을 바른 후 파운데이션 등의 색조 제품을 발라도 메이크업이 밀리지 않는 ‘물광 메이크업’이 가능하다는 것. ‘좋은 아침’의 방영분에서도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활란이 직접 물광 메이크업을 보여주며 메이크업에 따른 피부 변화를 보여줄 정도로 연예인들이 애용하는 물광메이크업을 롤프 스킨큐어 3종세트를 통해 간단하게 재현이 가능한 것이다.

스킨큐어 3종세트를 기획, 개발한 롤프의 담당자는 인터뷰를 통해 “로프 스킨큐어 3종세트의 피부노화방지 효과는 저분자 동안펩타이드의 바이오 기술에 의해 완성된 효과“라며, ”동안 피부 관리에 가장 중요한 탄탄한 피부탄력, 밝은 피부 톤, 촉촉한 피부 보습 등의 모든 조건을 롤프 스킨큐어 3종세트로 관리 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