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브랜드 ‘FND건강한오늘’을 운영중인 주식회사 에프엔디 김재현 대표가 KOITA(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를 통해 연구개발부서 설립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에프엔디에 따르면 이번 연구개발부서 인정을 통하여 정부지원사업 등을 수행하거나 연구개발에 필요한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연구개발과 역량 강화를 위해 전담부서 설립과 인력을 배치하고, 이를 통한 사업의 활성화 방안, 제품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음을 전했다. 또한 정부에서는 연구개발부서 및 연구소를 설립한 기업에 대해 조세지원, 관세지원, 인력지원, 자금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주식회사 에프엔디 연구개발부 김선우 팀장은 한국에 1272명만 보유하고 있는 시각디자인기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달 ‘FND건강한오늘 배도라지청’과 ‘FND건강한오늘 노니원액’ 2개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FND건강한오늘 배도라지청은 국내산 배와 국내산 도라지를 사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 쉬운 식품이다. FND건강한오늘 노니원액은 베트남산 노니원액을 과육부터 씨앗까지 통째로 착즙한 제품으로 향과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인기상품이다.
김 팀장은 “내년에 출시 될 신제품 연구개발에 대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기존에 출시된 제품의 보완에 있어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