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학교로’ 원아 추첨 결과가 발표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일반 원아 모집 추첨 결과를 ‘처음학교로’를 통해 4일 오후 7시 발표한다.
‘처음학교로’는 온라인으로 유치원에 대한 정보와 선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입학 지원 시스템이다.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교원의 업무를 덜기 위해 고안됐다.
접수 결과에 따라 추첨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이 달라진다. 온라인 접수한 학부모의 경우 ‘처음학교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장 접수한 학부모의 경우 유치원 운영시간에 직접 문의하면 된다.
추첨 결과는 선발자와 대기자로 나뉜다. 선발된 경우 해당 유치원에 등록해야 입학이 완료된다. 온라인 접수자는 ‘처음학교로’를 통해 등록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8일 자정까지다. 등록기간을 놓칠 경우 입학이 자동취소 된다.
대기자는 9일 발표되는 대기 순위를 확인해야 한다. 대기자가 선발된 경우 등록기간은 선발일 포함 3일 이내(휴일 제외)다. 유의할 점은 대기자 자격이 올해까지만 유지된다는 것이다. 12월 30일 선발된 유아의 경우 3일간 등록기간이 주어지지 않고 31일까지만 등록할 수 있다. 올해 안에 선발되지 못한 대기자는 1월 추가모집 기간을 노려야 한다.
입학 정원이 미달한 유치원은 이후 원아 모집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해 추진할 수 있다. 입학 유치원을 결정하지 못한 원아 보호자는 추가모집 일정을 확인해 입학 신청을 하면 된다.
이슬비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