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전문 기업 ㈜웅진컴퍼스(대표 최회영)는 12월 3일 시행된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에서 인터넷 비즈니스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은 새로운 도전과 혁신으로 더 큰 미래 가치 창출이 가능한 인터넷 산업의 대표 주자들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각계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웅진컴퍼스는 △특허 받은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화된 학습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영어 교육서비스 ‘웅진빅박스(BIGBOX)’ △300여 권의 영어 교재 무료 제공과 더불어 ICT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 상호작용형 학습활동이 가능한 ‘클래스 부스터(Class Booster)’ △주제별, 수준별 영어도서 1000여 권을 e-Book과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공하는 온라인 영어 다독 프로그램 ‘리딩오션스(Reading Oceans)’ 등이 혁신적인 비즈니스라는 점을 인정받아 인터넷비즈니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앞서 ㈜웅진컴퍼스는 에듀테크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제63회 정보통신의 날 기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엔 ‘앱어워드 코리아 2018 올해의 앱’에서 대상을 거머쥐며 2018년 한해동안 3관왕의 쾌거를 거두었다.
국내·외 영어교육 전문기업으로의 굳건한 입지를 토대로 ICT를 활용한 새로운 영어학습 방향 제시 및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웅진컴퍼스는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의 성장세에 박차를 가하며 학습자들의 영어 활용 능력 향상과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로 국가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웅진컴퍼스 최회영 대표는 “우리는 영어 연구 기반의 교육과 기술을 접목한 1등 에듀테크 기업이 되기 위해 혁신적이고 다양한 시도가 활발히 하고있다. 앞으로도 학습자 중심의 재미있고 효과적인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면서 “웅진컴퍼스의 다양한 학습 플랫폼을 통해 더욱 즐거운 방법으로 영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