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션 개발전문업체 주식회사 비즈메이커에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재능도 기부하고 돈을 벌 수 있는 어플 ‘입소문’을 출시했다.
입소문은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의 재능을 기부할 때 마다 포인트를 적립 받고, 3만 포인트 이상이면 언제든지 자신의 계좌로 현금출금이 가능한 홍보솔루션 어플이다.
“알바하지 말고 입소문하자”라는 어플 입소문의 슬로건처럼 한 번의 재능기부만으로도 최소 2000P(2000원)~45만P(45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입소문의 재능기부 방법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활용한 SNS 공유단 참여, 체험단참여가 있으며 업체 또는 단체가 관리를 어려워하는 SNS, 카페, 블로그, 모두홈피, 쇼핑몰을 대신관리해주는 관리대행으로 구분하여 재능기부 가능하다.
그중 SNS 공유단은 매장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업체에서 등록한 사진을 다운 받아서 SNS에 게시물을 올리기만 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공유업종 종류로는 맛집, 카페, 뷰티, 생활/문화, 의료, IT/어플, 기타(전문업종) 등으로 다양하며 원하는 업종의 업체를 그때그때 선택할 수 있다.
어플 입소문 관계자는 “최저임금상승으로 질 좋은 아르바이트가 줄어들고 시간적여유가 있지만 아르바이트 및 부업을 찾기 힘든 시기 최적화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SNS 공유단 때문에 개인 SNS 계정이 광고 계정처럼 보일까 걱정했던 이들도 일상을 다루듯 자연스럽게 포스팅을 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홍보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길 원하는 이들은, 체험단을 신청하여 직접 체험 후에 체험후기 또는 리뷰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동시 후기등록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