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진로를 열어가는 Dream 공작소, 미사강변고

입력 2018-11-26 11:00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 위치한 미사강변고등학교(교장 최기원)에서 2019학년도 학생을 모집한다. 미사강변고 관계자는 모집에 앞서 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과 성과에 대해 밝혔다.

미사강변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서 학생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소수의 학생이 선택하는 과목에 대해서 프로슈머형 방과후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문학아카데미, 과학 아카데미 등을 통해 학생들의 각 과목 관련 실력 향상을 도모한다.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서는 사제멘토링, 또래멘토링, 대학생멘토링 등‘Touch & Teach’기초학력보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사강변고등학교는 ‘학생 자치 역량 강화’를 강조하여 학생자치회 주도 하에 입학식, 졸업식, 미강제, 알뜰바자회 등 행사를 운영한다. 특히 알뜰바자회의 수익금은 대한백혈병 어린이 재단 등에 전액 기부한 바 있다. 하남시 교육축제에 학생자치회가 참여하여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학교 홍보도를 진행하는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사강변고등학교는 혁신학교로서 초빙교사제를 적극 활용(전 교원의 25%가 초빙교사)하여 우수한 교원을 확보하고 있다. 6개의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상시 운영하여 수업 나눔, 공개수업, 수업컨설팅을 진행한다. 맞춤형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진로연계 창체활동, 직업체험활동, 진로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미사강변고등학교의 첫 졸업생들은 2019학년 대학입시에서(수시합격자 11월 21일 기준) 성균관대, 경희대, 홍익대, 중앙대, 이화여대, 동국대를 비롯해 숭실대, 숙명여대, 한국외국어대, 명지대 등 4년제 대학교에 다수 합격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2019학년도 미사강변고등학교 신입생 전형 모집은 오는 12월 10일부터 14일 17:00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재학생 및 졸업생은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학 포털시스템(SATP)로, 검정고시 출신자는 미사강변고등학교 입학원서 접수처(교무기획부-1층 교무실)에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