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중학프리미엄, 예비 중1 위한 중학교 교육과정 학습전략 설명회 개최

입력 2018-11-26 10:50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운영하는 중학생 인터넷 강의 프로그램 ‘EBS중학프리미엄’이 오는 12월 2일 노원구청 대강당에서 예비 중1, 학부모들을 위한 2019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2018년 기준 중3부터 적용되는 2022년 대입 개편안은 문이과 통합을 목표로 수학Ⅰ과 수학Ⅱ가 공통과목이 되며, 사회탐구와 과회탐구 또한 계열 구분 없이 2과목을 선택해 수학능력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와 함께 정시 비율은 30%로 소폭 증가해 학생부종합전형, 수학능력시험에 대한 대비를 모두 소홀히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최근 교육 정책은 거의 매년 바뀐다고 할 만큼 급변하고 있는 상황으로, 학부모들은 물론 학생들까지 학습과 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크게 호소하고 있다. 따라서 개편안 개편안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 중학생 시기부터 학습에 대한 기본을 탄탄히 다지고 변화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혼란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다.

이에 따라 EBS중학프리미엄의 예비 중1 대상 학습전략 설명회는 ‘2019 예비중 교육과정 학습전략’에 대한 설명이 2부에 거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EBS 진로 진학 대표강사 정동완 선생님의 강의로 2019 달라진 교육과정에 발 맞춰 완벽하게 대비하는 학습전략이 제시된다. 중학교 교육과정 핵심 준비 전략부터 예비 중학생이 필수로 알아야 하는 2019년 입시 환경에 대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EBS중학프리미엄 수학 대표강사 권혜정 선생님, 영어 대표강사 이선욱 선생님의 ‘예비중1이 놓치지 말아야 할 수학의 모든 것’, ‘예비중1을 위한 스마트한 영어 학습법’ 강의가 펼쳐진다.

EBS중학프리미엄은 설명회 참석자를 위해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EBS중학프리미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설명회에 참여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손난로 겸용 보조배터리를 제공하며, 모든 참석자들에게 풀이노트&구름 무릎담요, 캐릭터 필기구 세트 등의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EBS중학프리미엄 관계자는 “중학교 입학과 대입 개편안 변화 등을 앞두고 고민이 큰 예비 중1, 학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내용을 알차게 준비한 만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