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조리•뷰티 명문 고등직업교육기관 교수, 인천재능대 방문교육 진행

입력 2018-11-15 17:02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는 지난 14일 영국 명문 고등직업교육기관인 킹스웨이칼리지(WKC) 및 시티앤이즐링턴칼리지(CIC) 현지교수의 방문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WKC 및 CIC교수 방문교육은 10/22(월)부터 10/26(금)까지 일주일간 진행됐다. 호텔외식조리과에서는 양식 교육, 뷰티케어과에서는 헤어 및 메이크업 교육이 진행됐다.
이기우 총장(가운데)이 킹스웨이칼리지(WKC) 및 시티앤이즐링턴칼리지(CIC) 현지교수 및 대학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재능대 제공.

이번 방문교육을 시작으로 내년 1월부터는 8주간 대학 간 협정에 따라 WKC 및 CIC와 공동 교육 과정을 실시하게 된다. 공동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호텔외식조리과 재학생 12명과 뷰티케어과 재학생 14명은 최종 실무 평가까지 통과하게 되면 각 과정별 대학에서 발급하는 International Culinary diploma LV.2, Beauty Therapy Diploma LV.2 & Hairdressing Diploma LV.2를 취득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 평가 후 각 과정별 우수학생 4명에게는 8주 간 런던에서 현장실습 및 Diploma LV.3 획득 기회를 추가적으로 부여한다. 인천재능대학교는 공동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호텔외식조리과 및 뷰티케어과 학생들에게 1인당 약 16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교육을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영국 킹스웨이칼리지 공동교육 과정에 참여한 호텔외식조리과 학생 12명 전원이 국제조리자격증 2급을 취득했으며 시티앤이즐링턴칼리지(CIC)와의 공동교육 과정에서도 뷰티케어과 학생 13명 전원이 영국 CIC에서 국제뷰티케어자격증 2급을 취득했다.

이은철 기자 dldms878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