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코리아가 ‘친환경’과 ‘편리성’을 사명으로 내세우고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하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써모스코리아는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인스타그램에 텀블러를 사용하는 모습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게시물 1개당 환경보호금 300원을 기부하는 ‘써모스와 지구를 지켜라‘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근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사회 분위기와 함께 보온(냉)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며 직접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보탬이 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다.
이번 ‘써모스와 지구를 지켜라’ 환경보호 캠페인은 써모스코리아의 원터치 텀블러 JNL과 JNI, 스크류 텀블러 JNO 등의 텀블러를 비롯하여, 평소에 사용하는 텀블러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게시물 1개당 환경보호금 300원씩 자동으로 적립되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캠페인이 종료된 후 녹색연합에 일괄 기부된다. 이번 이벤트의 필수 해시태그는 #써모스 #지구를지켜라 이다.
텀블러 인증샷 이벤트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텀블러 사용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 지구를 지킨 이벤트 참여자 1명에게는 지구 여행권(하나투어 여행상품권 2매, 300만 원 상당), 2등(30명)에게는 써모스 보온병, 3등(10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12월 17일 써모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써모스는 독자적인 기술력과 가벼운 무게 그리고 강력한 밀폐력 등으로 100년 이상의 브랜드 파워를 이끌어 오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뢰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보온(냉)병 제조 공정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장시간 보온 및 보냉 효력이 유지되는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으며, 일상생활 속 다양한 상황에서 알맞게 사용할 수 있는 세분화된 제품군(유아용 빨대컵, 콜드컵, 보온도시락 등)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써모스는 최근 시장조사 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이 전국 20-54세 남녀 2000명에게 조사한 ‘2017년 보온(냉)병 브랜드 인식 조사’ 결과에서, ‘보온(냉)병 브랜드 중 주변 사람에게 가장 많이 추천한 브랜드 1위’로 꼽힌 바 있다.
써모스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일회용컵을 규제 정책으로 다회용컵 사용이 확산되고 텀블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긍정적인 흐름에 발맞추어 소비자들에게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고자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써모스코리아는 대표 보온병 브랜드답게, 국내에서 보온병 사용 문화가 대중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