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 스테디셀러 아이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입력 2018-11-01 15:50
아이콘. 뉴시스.

그룹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가 올해 내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31일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1월 25일 발매된 정규 2집 앨범 ‘리턴’의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6월 1일 1억뷰를 기록한 뒤 31일 2억뷰를 넘겼다고 말했다. 사랑의 과정을 표현한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처럼 감각적인 영상미를 보여줬다.

아이콘은 올들어 급부상했다. ‘사랑을 했다’가 43일 동안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을 기록하는 등 주목을 받았다. 쉬운 멜로디와 리듬으로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떼창곡’으로 인기를 누렸다.

아이콘은 4일 싱가포르, 11일 필리핀, 18일 인도네시아, 25일 홍콩 등 해외 투어 콘서트를 연다. 올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리패키지 앨범도 발매할 예정이다.

김나연 인턴기자,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