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5일자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요양서비스노동조합은 22일 기자회견에서 민간 요양원 대표·이사장의 운영비 횡령이 수년째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 보건복지부 조사에서 요양원 727곳 중 94.4%가 요양급여비용 부당청구 등으로 적발됐습니다. ‘비리 유치원’ 뺨치는 ‘비리 요양원’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베스트 댓글: 챙겨 달라고 돈 줬더니 돈만 챙기고 사람을 짐짝 취급. (네이버 jemo****)
2018년 10월 23일자
내년도 유치원 입학 신청·추첨 시즌이 다가오면서 유치원에 아이를 보내려 했던 부모들이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비리 소식으로 아이를 어디에 맡겨야 할지는 모르겠고, 신입 원생을 받지 않겠다는 유치원마저 나타나면서 막막함은 더 커집니다. 학부모에게 11월과 12월 초는 ‘유치원 입학 전쟁’ 시즌입니다.
베스트 댓글: 이러니 공립을 늘리자고 예산 심의에 들어갔던 것이다. 의원들은 표 때문에 반대했다는 팩트폭행을 스스로 당하고 있다. 돈 때문에 아이들에게 자행된 인권유린은 바로 미래에 대한 테러를 감행한 의원들부터 시작됐다고 생각한다. (네이버 kmb4****)
2018년 10월 22일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6·13 지방선거 패배로 물러난 뒤 페이스북 글을 통해 주로 현 정부를 비판하는 데 집중했지만, 최근 들어 당내 상황에 대한 정치적 메시지를 던지는 빈도를 늘리고 있습니다. “당력을 모아 문재인 정권에 대항하시라. 내 자리 차지는 그 다음 일”이라고 했습니다. 돌아온 그를 보며 ‘어느 정당’은 긴장하고 있을 것입니다.
베스트 댓글: 홍준표 전 대표가 총선까지 자유한국당 대표직을 맡았으면 좋겠다. (네이버 lian****)
2018년 10월 24일자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평화당은 22일 국회 의안과에 원내대표 3명 공동 명의의 ‘서울교통공사 등 공공기관의 고용세습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습니다. 정의당은 국정조사 동참 의사를 밝혔지만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도 조사 대상에 포함시켜야 한다는 조건을 내걸었습니다. 한국당은 “기득권 노조의 특권·반칙이 만든 고용세습과는 전혀 성격이 다른 강원랜드 지역민 채용을 동시에 조사하자는 건 뜬금없는 물타기”라며 발끈했습니다.
베스트 댓글: 강원랜드 채용비리 드디어 국정조사 가즈아! 김성태 원내대표 최고! (네이버 csc2****)
2018년 10월 26일자
강용석 변호사가 본인의 불륜 스캔들 소송 관련 가짜 법률 서류를 만든 혐의로 24일 재판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그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법정 다툼을 벌이는 배우 김부선씨의 변호를 더 이상 맡지 못합니다. 김씨 사건은 같은 법무법인 넥스트로 소속 다른 변호사가 대리할 예정입니다.
베스트 댓글: 예측 가능한 해프닝. 놀랍지도 않네. (네이버 jemo****)
만평으로 보는 한 주
만평가는 시인입니다. 배경과 색상으로, 인물의 표정과 손짓 하나로 세상의 하루를 담을 수 있는 절제와 과장, 풍자와 해학의 예술. 바로 만평입니다. 국민일보 서민호 화백의 국민만평을 모아 일주일을 돌아봅니다.
서민호 화백, 정리=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