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필 ‘영어실력기초’ 오디오 강의 8만여명 청취

입력 2018-10-16 00:01 수정 2018-10-16 00:01

오디오 강의로 재현된 안현필 선생의 영어교재 ‘영어실력기초’가 영문법 기초 학습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디오 강의 ‘new영어실력기초’는 1960~1970년대 스타강사로 활약했던 고 안현필 선생의 저서 ‘영어실력기초’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현한 것으로, 지난 6월 28일 출시 이후 연인원 8만여명이 강의를 청취한 것으로 집계됐다.

도서출판 하리스코대영당이 출시한 이번 오디오 강의는 ‘new영어실력기초’ 교재에 담긴 20개 챕터 분량의 내용을 중심으로 제작되었으며, 총 145개의 오디오 파일로 편집된 후 안현필영어실력기초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각각 무료로 공개됐다.

안현필 선생의 ‘new영어실력기초’는 지난 2016년 3월 첫 출간된 지 50여년만에 재출간 되어 영어학습자들 사이에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번 오디오 강의를 접한 한 청취자는 "강의가 무엇보다 쉽고 편안하게 진행되어 영어공부에 큰 도움이 된다"며 "영어를 쉽게 가르치려고 애썼던 안현필 선생의 마음이 느껴지는 것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오디오 강의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해 하리스코대영당 측은 "오래전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던 학생들에게 무한한 애정을 쏟아 부었던 고 안현필 선생의 마음이 요즘 학습자들에게 그대로 전해지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면서 “이번 오디오 강의가 요즘에도 여전히 영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학습자들에게 친절한 길라잡이기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복지방송은 지난 7월 11일 오디오 강의를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시각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상 보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유명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