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삼의료재단 강서미즈메디병원(원장 장영건)은 오는 26일 오후2시 키즈센터 지하 2층 로즈아카데미에서 ‘스마트 허리 & 골반 짐볼 태교’란 제목으로 공개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강사는 재활의학과 이고은 전문의. 이씨는 캐나다 스탓필라테스 재활전문 국제 강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척추 전문병원에서 2년간 출산 전∙후 통증에 관한 치료와 임산부의 올바른 자세 및 재활 운동법에 대한 진료와 교육을 담당했다. 최근에는 임신 전∙후 통증과 체형을 바로잡는데 도움을 주는 책, ‘골반 리셋 클리닉’도 출간했다.
여성은 임신을 하면 호르몬 변화와 체중 증가 등 다양한 신체적 변화가 일어난다. 이때 산모들은 허리와 골반 그리고 치골 등의 통증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최근에는 고령 임산부가 많아짐에 따라 임신 중의 올바른 운동법과 통증 관리가 필수적이다.
강서 미즈메디병원 전진동 진료부장은 “임신 중 체형 변화 및 통증은 순산을 방해하고 만성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임산부 통증 재활 전문의에게 짐볼로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임신 중 체형 및 통증 관리법’을 배우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미즈메디병원 홈페이지와 콜센터(1588-2701)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미즈메디병원은 3기 연속 보건복지부 지정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매월 다양한 전문의 강의 및 임산부 맘나들이 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
미즈메디병원, ‘스마트 허리&골반 짐볼 태교’ 공개강좌 개최
입력 2018-10-15 1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