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 배틀넷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틀 로얄 모드’를 전격 도입하며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는 12일 블리자드 온라인 플랫폼 배틀넷을 통해 독점 출시된다.
블랙 옵스 4는 블랙 옵스 시리즈에 등장한 요소들을 한 데 모아 놓은 것이 특징이다. 대규모 배틀 로얄 전투방식인 ‘블랙아웃’을 비롯해 멀티플레이, ‘좀비 모드’ 등이 이번 시리즈에 포함돼있다.
블랙 아웃은 블랙 옵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배틀 로얄 모드다.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중 가장 큰 맵에서 다수의 인원이 살아남기 위한 경쟁을 펼친다. 이 모드에선 기존 맵의 상징적인 지역들을 담았다. 맵 사이사이엔 육상, 수상, 공중 이동 수단이 있다.
플레이 방식은 솔로(1인), 듀오(2인), 쿼드(4인) 등이 있다. 전투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윙슈트 차림으로 맵 전체를 가로지르는 헬리콥터에서 하강해 스스로 무기를 찾으며 전투태세를 갖춘다. 목표는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것이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머무를 수 있는 맵 면적이 점점 좁아지는 방식은 다른 배틀 로얄 게임들과 유사하다.
블랙 아웃에는 블랙 옵스 시리즈에 등장했던 125개 이상의 무기 및 장비들이 등장한다. 전투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맵 전체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무기, 부속품, 공격 및 방어, 정찰에 필요한 여러 장비를 수집해 적들에 맞서야 한다.
블랙 아웃에는 세 가지 레벨의 체력과 방어구 시스템이 존재하며, 8가지 기본 탄약, 약 12가지의 장착 아이템, 약 17가지의 소모성 특전, 24가지 이상의 총기류 및 여러 잠금 해제 아이템이 있다.
또한 광활한 맵을 효과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줄 다양한 육상, 해상 및 항공 이동수단이 게임 내 마련되어 있다. 육상에서는 ATV와 화물 트럭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다. ATV는 빠르고 날렵하며 운전수 한 명과 승객 한 명이 함께 탑승해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다. 운전사 한 명을 비롯해 여러 명이 함께 탑승할 수 있는 화물 트럭은 다양한 지형을 헤치고 나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속도는 떨어진다.
해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술 보트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며 운전사 한 명을 포함해 다수가 탑승할 수 있다. 항공 이동수단으로는 헬리콥터가 있다. 여기에는 조종사 한 명과 최대 네 명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상공을 가로질러 고지를 점할 수 있다.
블랙아웃 내에는 뉴크타운(Nuketown)과 사격 훈련장(Firing Range) 등 기존 블랙 옵스의 고전적인 지역들이 곳곳에 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