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이돌’ 뮤비 2억 뷰 돌파… 통산 11번째 대기록

입력 2018-10-07 11:21

남성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8월 24일 공개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인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43일 만인 7일 오전 1시13분 조회 수 2억 건을 넘어섰다.

앞서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는 공개 44일 만에 2억 뷰를 돌파했다. ‘아이돌’은 이 기록을 하루 앞당겼다. 자체 최단기간 2억 뷰 기록을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은 5억 뷰를 돌파한 ‘DNA’, 4억 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FIRE)’, 3억 뷰를 돌파한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페이크 러브’, 2억 뷰를 돌파한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봄날’에 이어 ‘아이돌’까지 2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총 11개를 보유하게 됐다.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은 6일(현지시간)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뉴욕 시티 필드에서 스타디움 공연을 펼친다. 오는 12일 영국 유명 토크쇼 ‘노튼 쇼(The Graham Norton Show)’에 출연할 예정이다.

강문정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