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티(WAGTI), 골닷컴 머천다이징 사업 파트너로 선정

입력 2018-10-01 18:10

글로벌 스포츠 컨텐츠 스타트업 WAGTI(왁티)가 글로벌 축구 전문 미디어인 골닷컴과 함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선보인다. WAGTI(왁티)는 골브랜드(GOAL Brand) 의류를 기획하고 골스토어 닷컴 사이트를 통해 판매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골닷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머천다이징 사업의 프리 런칭 개념으로 한국과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4개국 에디션 사이트에 한하여 우선 서비스 된다. 골닷컴은 세계 최대 디지털 미디어 그룹 퍼폼 산하의 축구 미디어로 38개국에서 국가별 에디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WAGTI(왁티)는 2017년부터 ‘골닷컴 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월 평균 누적 방문자 3억명을 기록하는 골닷컴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신규 사업기회를 발견하고 협상을 진행한 결과, 글로벌 머천다이징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전 세계 축구 팬을 위한 감각적인 스포츠 의류 11종을 선보이게 되었다.

글로벌 스포츠 컨텐츠 스타트업을 지향하는 WAGTI(왁티)는 삼성전자 및 제일기획에서 올림픽과 아시안게임은 물론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소속 첼시구단 후원 등 스포츠 마케팅 업무를 10년 이상 실행해 온 전문가들이 모인 기업이다. 지난 평창동계올림픽에서는 KT 성화봉송 및 노스페이스 홍보관 운영으로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현장에서의 실행력을 입증한 것은 물론, 많은 연예인들과 유명인들의 인증샷으로 널리 알려진 평창 핑거하트 장갑을 기획한 바 있다.

WAGTI(왁티) 강정훈 대표는 “세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골닷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대한민국 기업에서 기획, 유통한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WAGTI(왁티)는 스포츠라는 세계 공통의 컨텐츠를 활용해 미디어, 머천다이징은 물론 디지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과 게임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WE ARE GREATER THAN I(우리는 나보다 위대하다)’라는 사명에 담긴 비전을 함께 실현하고 글로벌 스포츠 컨텐츠 스타트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