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캠퍼스 PAN, 경기도 산 식재료 홍보 위한 ‘경기 로컬 식재료 팝업 마켓’ 실시

입력 2018-09-20 11:30 수정 2018-09-20 14:13

스타트업캠퍼스 판(PAN)은 18일 경기도 로컬 콘텐츠 프로그램의 하나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1층에서 ‘경기 로컬 식재료 팝업 마켓: 판 푸드 마켓’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캠퍼스 내부 입주 기업 및 기관 관계자와 판교테크노밸리 입주 기업 및 기관 근무자들은 점심 및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경기 지역에서 생산한 식재료 및 가공 식품을 시식하며 경기 지역에서 나오는 식재료의 우수한 품질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판(PAN)은 이번 행사에 앞서 가을 음료 레시피 공모전을 열었고, 그중 1차로 선정한 레시피를 방문객들이 실제로 시음할 수 있도록 ‘경기 로컬 식재료 팝업 마켓’에서 함께 선보였다.

방문객들이 시음하여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알밤라떼’와 ‘솔티드라떼’는 10월부터 판에서 주문할 수 있다. 더불어 경기도 식재료를 활용하여 가을 신 메뉴로 개발한 식사메뉴도 이날 행사에서 먼저 시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캠퍼스 입주 기업 대표는 “창업 후 다양한 채널을 통한 소비자와의 접점을 찾고 있는데 판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마련한 자리에서 선물 판매 및 상품 홍보를 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10월 마켓에는 더 많은 품목을 가지고 참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다이닝과 함께 기업 비즈니스 미팅을 지원하는 PAN soil & society(판 소일 앤 소사이어티; 약칭 판)에서 기획한 행사로 추석을 앞두고 참여 업체는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하고 방문객들은 품질 좋은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한편, 스타트업캠퍼스 판(PAN)은 오는 10월에도 이와 같은 행사를 개최할 예정으로 스타트업캠퍼스 교육과정 참가자들과 입주 기업 및 경기도 내 관련 기관들과 협업하여 더욱 다양한 식품 및 식재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