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 시간 내기 힘들다면 ‘즉시임플란트’로 해결할 수 있어

입력 2018-09-11 14:15
사진제공 :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고령화 시대가 되면서 치아관리의 중요성은 더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관리를 열심히 했음에도 불의의 사고로 인해 자연치아를 상실했을 때 이를 대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 방법으로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인 면에서 자연치아와 거의 유사한 기능을 할 수 있는 임플란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일반적인 임플란트 시술은 발치하고 난 뒤 뼈를 고정하는 시간이 3개월에서 6개월정도 걸리고 또 식립을 하기까지 길게는 1년까지 소요되는 단점이 있어 바쁜 일상 속 시간적 여유를 갖지 못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고민하고 있는 현대인들이 많은 편에 속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연구된 치아 발치부터 인공치아까지 시술 당일에 완성되는 ‘즉시임플란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즉시임플란트라고도 불리는 원데이임플란트는 치아의 발치와 시술 그리고 임플란트 제작과 보철물 식립까지 하루에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써 심미적인 영향을 많이 주는 앞니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시술이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고난도 시술에 해당하는 만큼 실제로도 부작용이 발생하여 재수술이 필요한 사람들이 5명중 1명 꼴로 발생할 정도로 많은 부분을 신경쓰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최근에는 최점단 장비인 3D-CT와 같은 최신 장비를 사용하여 모의 시술을 진행하고 난 뒤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맞춤형 임플란트 시술 계획을 수립하는 아나토마지 임플란트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에스플란트치과 이정택 원장은 “하루 만에 이루어지는 즉시 임플란트의 경우 환자의 상태를 꼼꼼하고 정밀하게 파악하여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서 빠르게 진행되는 시술인 만큼 최점단 의료 장비를 가지고 있는지를 먼저 파악한 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사를 잘 선택해야 된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