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평화사회복지관과 취약계층 여성 대상 쇼핑몰 교육 MOU 체결

입력 2018-09-11 13:46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기업 NHN고도(대표 최인호, 이하 고도몰)는 평화사회복지관(관장 성동학)과 취약계층 여성의 온라인 창업 직업훈련 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쇼핑몰 전문가 양성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문화가족, 한부모 가정, 여성 장애인,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쇼핑몰 운영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로 일정 소득을 보장해 생활 안전을 돕고 직접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이다.

고도몰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나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전북지역 내 소외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쇼핑몰 창업 필수 과정과 쇼핑몰 관리 실무교육, 창업 세무 회계 등 폭넓은 쇼핑몰 창업 가이드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북 전주 평화사회복지관에서 오는 9월 18일부터 내년 2월 26일까지 주 2회, 총 156시간에 걸쳐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양성 전문 교육이 실시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에게는 쇼핑몰 솔루션 ‘고도몰5’가 무료로 제공되며, 교육 과정을 이수한 우수 수료자 10인을 선정해 추가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쇼핑몰 창업 교육과정은 NHN고도아카데미의 쇼핑몰 창업 필수 과정, 쇼핑몰 상품등록, 운영관리 및 실습과 더불어 온라인 쇼핑몰 트렌드와 국내외 시장분석, SNS 마케팅, 쇼핑몰 관리 노하우 등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창업 및 취업 상담이 수시로 진행되고, 창업 이후에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취업지원 서비스가 함께 지원된다.

고도몰은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생활 역량 개선을 돕는데 초첨을 맞춰 직업 능력 개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취약계층 여성들의 창업 및 취업 기회를 여는데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할 계획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