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한국지사가 지난 16일 컴퓨터 IELTS를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현재까지 7번의 시험이 문제없이 진행해 시험을 준비하는 유학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IDP한국지사 측은 “학생들의 후기가 홈페이지 및 카페를 통해 올라오고 있으며 대부분 훨씬 편리해진 기능들로 인해 시험이 수월해지고 빠른 결과를 받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IELTS는 국제영어능력시험으로 전세계 많은 교육기관과 기업에서 인정을 받고 있으며 IDP는 글로벌 교육기업으로 IELTS 공동주관사이며 현재 시험지 기반 IELTS와 컴퓨터 기반 IELTS 시험의 운영하고 있다.
IDP가 런칭한 컴퓨터 IELTS는 지난 2017년 12월 호주 IDP에서 첫 시행이 되어 2018년 IELTS 시험 네크워트를 통해 소개됐고 기존의 시험지방식과 동일한 내용, 평가방식, 시간, 난이도, 문제유형이며 말하기를 제외한 방식만 컴퓨터로 보게 되며 말하기 1:1 인터뷰는 동일하다.
컴퓨터 IELTS의 장점은 개별 헤드폰사용으로 리스닝 때 조용히 집중할 수 있고, 리딩 파트에서는 드래그, 하이라이트기능이 있다. 또한 라이팅 파트의 경우 복사/붙여 넣기 기능 그리고 단어 수를 보여줌으로 인해 시험 진행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시험지기반은 13일이 걸리는 시험결과를 컴퓨터 IELTS는 5~7일안으로 받아볼 수 있다.
IDP한국지사 관계자는 “IDP IELTS에서는 학생들에게 컴퓨터 IELTS의 장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세미나와 모의테스트를 준비할 예정”이라며 “이는 성공적으로 런칭한 컴퓨터 IELTS의 시험운영 방식과 장점을 IELTS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자세히 알리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퓨터 IELTS는 8월의 모든 시험이 이미 마감됐으며, IDP한국지사는 최대 주 5회의 시험일 제공하는 9월 한달 간 매주 월요일 컴퓨터 IELTS 체험이벤트를 실시하고 추가로 라이팅 피드백을 받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