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모빌캠핑카(대표 여대훈, 이하 스타모빌)가 ‘2018 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에서 캠핑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타모빌은 2016년 설립이후 빠른 성장세로 국내 캠핑카 업체를 대표하는 메이저 회사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최근 장년층의 증가와 함께 예능프로에서 캠핑의 인기가 맞물려 오토캠핑과 캠핑카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그에 따른 신사업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
스타모빌은 그 성장 동력의 중심에 있다. 캠핑카의 붐으로 몇 년 사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신생 캠핑카 업체와는 차별되는 탄탄한 조직력과 자체생산력을 기반으로 짜임새 있는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소규모 캠핑카 업체의 인수합병을 통한 주요기술 확보를 전략으로 삼고 있다.
또한 미래전략실을 신설하여 공격적 마케팅과 다양한 대내외 행사활동을 통해 ‘스타모빌’이라는 브랜드를 회사의 얼굴로 삼는 전략을 실행중이다.
스타모빌은 국내외 대형 캠핑카전시회는 물론 현대백화점·한화 갤러리아백화점과 MOU를 체결하고 판매전시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도로교통공단 남부운전면허시험장과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현재 러시아블라디보스톡 시의회와 푸드트럭 수출을 협의 중인 스타모빌은 지난5월 캠핑카 업체로는 최초로 소비자만족도1위를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스타모빌은 앞으로 레저산업이 주도할 5차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역량과 내실을 다지고 있다.
철저한 경영관리와 안정적인 사업확장을 이념으로 여기는 스타모빌캠핑카의 여대훈 대표는 “회사의 성장에 따른 지역사회의 기여와 소외계층 지원 사업에도 소홀히 하지 않으며 캠핑카업계의 모범이 되는 회사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