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한국가수 중 가장 짧은 시간에 유튜브 뮤직비디오 2000만뷰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 유튜브에 3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지 6시간여 만에 2000만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 정규 3집 리패키지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의 타이틀곡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25일 오전 12시35분 쯤 조회수 20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4일 오후 6시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지 6시간35분만이다. 15시간이 지난 25일 오전 8시쯤에는 3800만뷰를 육박했다.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도 음원차트를 장악했다. ‘아이돌(IDOL)’은 멜론 엠넷 등 국내 8개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앨범에 수록된 다른 곡들도 10위권 안에 들며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월드 투어 ‘러브 유어셀프’ 첫 콘서트에서 신곡을 처음 공개한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