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몸매와 풍만한 가슴을 만들기 위해 가슴성형 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의료기술과 장비의 발전이 거듭되면서 최근에는 자가지방 가슴성형수술이 성행하는 분위기다.
자가지방 가슴성형이란 쉽게 말해 자기가 가진 지방을 뺀 후 가슴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통상 몸에 필요하지 않은 군살 즉, 복부나 허벅지 등에 축적된 지방을 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흡입한 지방에서 섬유조직 및 오일을 제거해 순수한 지방만을 추출해 가슴에 이식한다. 동안 얼굴을 만드는 시술과 병행해 흡입한 지방의 일부를 얼굴에 넣기도 한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자가지방 가슴성형은 기존 보형물을 이용한 방법과 달리 실제 자신의 가슴과 같은 모양과 촉감을 지니기 때문에 성형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다”며 “과거 낮은 수준이었던 자가지방 생착률도 최근에는 70~80% 이상으로 향상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자가지방 가슴성형은 부작용 우려가 낮다는 점도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이유다. 인공 보형물을 몸속에 넣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구형구축과 같은 문제가 나타나지 않고 수술 흉터면에서도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강 원장은 "최근에는 과거 보형물로 수술 받았던 사람이 기존 보형물을 제거한 후 자가지방 가슴성형을 하는 사례도 많다"면서 "부작용 문제나 10년 주기로 갈아줘야 하는 보형물을 교체해야 하는 상황에서 자가지방을 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자가지방 가슴성형은 시술이 복잡해 의사에 따라 시술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전문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