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세상] 이색 프로포즈 위해 지참금·SUV·드레스 준비 20대女…거절당한 사연(영상)

입력 2018-08-23 11:21
유뷰브 캡쳐

지난 15일 중국에서 그 누구도 생각하기 힘든 이색적인 프로포즈를 했다가 거절당한 여성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보통 프로포즈라 하면 ‘멋진 레스토랑’ ‘촛불’ ‘감미로운 발라드’ ‘반지’ 등을 떠올립니다. 그러나 이 여성은 이 중 단 하나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중국 신미 시에 거주하는 샤오 징(23)양은 지난 15일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10만위안(약 1600만원)의 지참금과 SUV 자동차를 준비해 남자친구에게 프로포즈를 했습니다. 장소는 중국 정저우 복희산 360m 상공의 다리였습니다. 징양은 프로포즈에 앞서 단 하나의 조건을 걸었습니다. 바로 겁쟁이 남자친구가 이 다리를 건너오는 것이었습니다.

“3년 동안 너와 사랑을 나눌 수 있어 행복했고 부모님도 결혼하라고 하시지만, 나는 결혼할 수 없어. 왜인지 알아? 너는 너무 겁쟁이이기 때문이야. 모든 것은 준비됐어. 너가 만약 이 다리를 건너오면 너랑 결혼할게!”


유튜브 캡쳐

남자친구 유씨는 두려움을 이겨내고 시험을 통과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애초에 유씨가 고소공포증을 이겨내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친구들의 응원에도 불구하고 두려움에 그만 다리가 굳어버렸습니다. 결국 억지로 다리에서 끌어올려져야만 했습니다. 유는 여자친구를 향해 “너는 너무 무책임해!”라고 소리쳤습니다. 이들의 관계는 이렇게 마무리되었습니다.


결혼 상대를 찾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상대방과 결혼하지 못하는 이유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리를 건너지 못한 남자친구와의 결혼을 포기한 샤오 징처럼 말입니다. 그러나 결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배려’ ‘이해’ 그리고 ‘사랑’이 아닐까요?



박태환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