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비투비’ 리더 서은광이 21일 현역 입대한다.
서은광은 이날 강원 화천 제27 보병사단 이기자 부대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 서은광이 조용히 입대하고 싶다고 밝혀 별다른 행사는 없다. 5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현역으로 복무한다.
서은광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를 공개하고 “2기 리더 민혁이와 동생들 잘 부탁한다. 항상 힘이 돼 주고 응원해달라”며 “아름다운 기억, 약 7년 동안의 소중한 추억들 생각하며 우리 다시 만날 날까지 다 같이 화이팅 하자”고 인사를 전했다.
비투비는 추후 진행될 해외공연 등에서 서은광을 제외하고 6인 체제로 활동할 예정이다.
10일 열린 비투비 콘서트에서 서은광은 ‘이등병의 편지’를 열창하며 “무슨 노래를 할지 고민했는데 내 무대에서는 언제나 지금의 심정이나 여러분에게 지금 가장 부르고 싶은 노래 불러주고 싶어서 불러봤다. 건강하게 잘하고 돌아오겠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서은광은 2012년 비투비 싱글 ‘비밀’로 데뷔해 ‘그리워하다’ ‘기도’ ‘너 없인 안 된다’ 등의 히트곡을 냈다. 뮤지컬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2013년 ‘몬테크리스토’를 시작으로 ‘총각네 야채가게’ ‘햄릿’ ‘여신님이 보고 계셔’ ‘삼총사’ ‘바넘 : 위대한 쇼맨’ 등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알렸다.
전형주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