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스포츠(대표 김경덕)의 피트니스브랜드 스포애니(spoAny)가 미국스포츠의학회(ACSM) 공인 자격연수기관 웰니스아카데미(대표 손진홍)와 국내 기업 최초로 공식교육인증기관 계약을 체결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ACSM은 전 세계적으로 4만 5천명 이상의 회원 및 자격소지자를 보유하고 스포츠의학 분야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학술단체로, ACSM을 취득했다는 것은 곧 전 세계에서 명성과 권위를 갖고 있는 최고의 운동과학 단체의 인정을 받았다는 것과 동일하다.
이번 스포애니와 계약을 체결한 웰니스아카데미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ACSM과 관련된 자격연수 및 제반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ACSM은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증하는 자격증인만큼 스포애니에서는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ACSM을 스포애니 트레이닝 표준으로 삼아 약 500명의 소속 트레이너가 내년 상반기까지 이 자격증을 취득 및 교육을 수료할 예정이다.
피트니스센터 스포애니 김경덕 대표는 “자격증 취득 및 교육 수료를 통해 스포애니를 찾는 많은 분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트레이닝 지도법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헬스클럽 스포애니에서는 회원분들의 만족스러운 트레이닝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스포애니에서 진행된 스포츠지도사 무료교육 교육생 중 시험에 응시한 사람 모두가 자격증을 획득해 스포애니의 뛰어난 교육을 증명했다는 후문이다.
현재 스포애니는 전국에 49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지점 모두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된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스포애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