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0% 증가한 3756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6.1% 증가한 5조4477억원, 당기순이익은 37.2% 증가한 1900억원으로 집계됐다.
현대제철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계절적 성수기 진입과 고부가 제품 판매 증가 및 대형 프로젝트 수주, ‘H-코어’ 제품 적용 확대 등에 힘입어 양호한 경영실적을 냈다”고 설명했다.
현대제철은 통상압력 심화, 온실가스 추가 감축, 수요산업 부진 지속 등 하반기 경영환경 악화에 대비해 전사적 비용 절감 및 생산성 개선활동을 통한 원가경쟁력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더불어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요 경영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대제철은 미래소재 공급능력 강화를 위해 내년 4월 양산을 목표로 수소전기차용 금속분리판 공장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제철이 생산하는 금속분리판은 현대모비스의 수소전기차용 연료전지 스택(전기를 생산하는 셀을 직렬로 쌓아올린 연료전지 본체)에 적용될 예정이다.
글로벌 자동차강판 판매 확대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올 상반기 글로벌 자동차강판 판매량 29만4000t을 기록했다. 2020년에는 글로벌 자동차업체에 연간 120만t 판매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현대제철 2분기 매출 전년 동기 比 16.1% 증가…고부가 제품 판매 증가
입력 2018-07-27 1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