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계속되는 여드름, 근원적인 원인에 집중

입력 2018-07-27 15:50


피부는 요즘과 같이 무덥고 습한 여름날씨에 더욱 쉽게 지치게 된다. 과도한 피지 및 땀이 분비 되어 모공이 막히기 때문에 여드름과 같은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한다. 잘못된 방법으로 치료를 하게 되면 계속해서 예민해지기만 하는 피부, 어떤 방식으로 치료를 하면 좋을까?

여드름은 보통 사춘기 시절에 많이 발생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의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유전적인 요인, 올바르지 못한 습관 등 다양한 원인에 인해서 여드름이 발생하기 때문에 여드름 발생이 잦은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근원적인 원인을 찾아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하게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은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을 해결하기 보다 원인에 집중하여 치료를 해야 한다. 당장 여드름의 증상만을 치료한다고 해서 완전히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오랫동안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혼자서 여드름을 짜고 관리를 하게 되면 색소침착과 흉터가 생길 우려가 있기 때문에 피부과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드름 치료는 같은 증상에 대한 치료일지라도 개인별 피부타입과 체질에 따라서 다른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 반드시 자신의 건강 및 피부상태를 꼼꼼하게 상담 받은 후에 여드름의 정확한 문제를 파악해야 한다.

여드름 치료 방법에는 테라클리어, 아그네스 등이 있다. 테라클리어는 진공의 원리로 피부를 당겨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와 각종 불순물들을 제거하는 치료 방법이다. 직접적으로 짜지 않아도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신개념 여드름 치료법으로 평가 받고 있다.

아그네스는 미세절연침이 피지선의 깊이만큼 열을 전달해 피지선만을 응고시킴으로써 여드름을 없애고 재발을 줄이는 치료 방법이다.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 여드름 치료 방법이다.

맑은문피부과의원 문형식 원장은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의 문제는 대부분 피부장벽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가 본래의 기능을 되찾을 수 있는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며 “피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평소에 식습관, 수면, 클렌징에 더욱 신경을 쓰면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여드름은 피부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근원적인 원인을 제거해야 하는 만큼 여드름 치료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야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