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 김종립)은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조사 결과를 지난 6월 19일 발표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은 대한민국 최초로 추천 관점에서 브랜드를 평가하는 조사이며, 금년도 총 100개 산업의 모든 브랜드들에 대한 소비자의 추천 수준을 측정했다. 본 조사에서 고객 사이에서 긍정 구전과 적극 추천이 활발한 우수 브랜드들이 눈에 띄었다.
천일고속은 1949년 창립하여 올해로 창립 69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전국 43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장수 기업이다. ‘오로지 사람을 위한 기업, 사람을 향하는 기업’이라는 창업정신에 입각하여 고객의 소리에 실시간 귀 기울이고 있고 고객만족을 위해 서비스교육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KT는 고객의 데이터사용 패턴에 맞춘 ‘데이터ON 요금제’를 출시하고, ‘데이터밀당’ 등 차별화된 데이터 혜택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중심 서비스 진행과 사용 환경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17년 4월부터 LTE 스마트폰 배터리를 최대 55% 더 오래 쓰는 ‘배터리 절감기술’을 국내 최초 전국망 적용해 5G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KT 기가지니는 KT가 자체 인공지능 기술로 탄생시킨 서비스다. 음성 위주의 청각적 기능만 구현했던 유사 제품과 달리, IPTV와 연동해 TV제어는 물론 영상 기반의 각종 기능까지 구현하는데 차별점을 두었다. 현재 국내 AI 디바이스 가입자 1위이며 콘텐츠를 강화하는 동시에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AI 대중화 시대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신기한 한글나라는 영유아 발달특성을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한글 원리를 터득하는 놀이한글 프로그램이다. 놀이하듯 즐겁게 배워야 흥미를 느끼는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친근한 캐릭터와 생각을 자극하는 입체놀잇감, 아이 맞춤 놀이수업으로 ‘책을 좋아하는 아이, 생각과 표현이 남다른 아이’로 자라나도록 돕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