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이나 역할에 따라 사람의 이미지는 다르게 표현되고 평가되지만, 호감 가고 끌리는 사람에 대한 이미지는 보편적으로 비슷하다. 즉 누군가를 보면서 ‘인상이 참 좋은 사람이다’라고 느꼈다면, 개인차가 있을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할 확률이 높은 것이다.
미소는 그 중에서도 호감 가는 이미지를 만드는데 중요한 요소다. 아무리 외모가 매력적이고 성격이 좋다고 해도 표정이 밝지 않으면 타인으로 하여금 좋은 감정을 느끼게 하는 것이 어렵다. 반면에 잘 웃는 사람은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고 이미지를 좋게 만들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남들에게 자신을 보여주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그들의 좋은 이미지를 닮고 싶어 따라하는 사람들이 상당수다. 그들이 하는 패션 아이템에서부터 다양한 시술 정보들이 알려지게 되면서 시술을 받는 사례도 있다. 그중 눈길을 끄는 것은 호감가는 인상을 갖기 위한 방법으로 심미보철치료(라미네이트, 미니쉬)를 받기 위해 치과를 찾는다는 것이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누구나 호감이 가는 인상, 아름다운 미소를 꿈꾸지만 깨진치아, 벌어진치아, 누런치아 등 치아에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에는 치아를 보이는 것이 두려워 아름다운 미소를 갖기 어렵다”며 “최근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치과를 내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이는 굳은 얼굴과 표정이 전반적인 이미지와 사회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라고 보여진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미니쉬는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를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치료로 기존의 올세라믹, 라미네이트와 같은 치아성형 방법과는 다르게 치아의 오염된 겉표면만을 정돈한 후 원하는 색과 모양의 미니쉬 필름을 치아에 붙이면 치아의 손상 없이 단점의 보완이 가능하다”며 “치아가 건강한 경우 하루 혹은 1박 2일만에도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한 치료”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강 원장은 “미니쉬 시술 후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한동안 경직돼 있던 입주변 근육을 활성화 시키는 것인데, 이를 위해 미니쉬 시술 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스마일 라인을 체크하고 있다”며 “치아뿐만이 아닌 전체적으로 호감형의 이미지로의 개선을 원한다면 자연스러운 미니쉬 치료를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