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서울역 삼경교육센터 5층에서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고, 나아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슈퍼자기경영'을 주제로 김재광혁신대학교 대표 김재광의 특강이 진행된다. 김대표는 ‘나는 슈퍼자기경영으로 인생을 송두리째 바꿨다’의 저자로서 지금까지 ‘슈퍼자기경영’ 비법대로 세상의 발전에 끊임없이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인물로 알려졌다.
이에 강의는 총 5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강에서는 자기진단(swot 분석을 통한 자기 진단), 2강에서는 자기 혁명(인생을 송두리째 바꾸는 슈퍼자기경영), 3강에서는 지식 및 교육혁명 (남다른 독보적 전문 지식 쌓기) 그리고 4강에서는 인생 및 인간관계 혁명, 5강에서는 미래 혁명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글로벌 리더를 양성에 초점 둔 강의가 펼쳐진다.
특강은 청소년 및 대학생, 일반인 등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단 세상과 미래를 빛나게 바꾸고자 하거나, 21세기형 창의융합형 인재를 꿈꾸거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하는 이들이 대상이다. 또 자기 계발을 통해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고자 하거나 꿈과 비전을 찾고 이를 성취하고자 하거나 인생 제2막을 준비하는 이들도 대상이 된다.
강의는 정부와 지자체 공무원 대상 마인드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되거나 관공서 대상 자기경영 및 혁신 교육으로 주로 실시된다. 또한 기업체 대상 자기경영 및 혁신 교육, 고등학생과 대학생 대상 자기경영 교육 과정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운영되는 ‘슈퍼자기경영 MBA’과정은 서울과 포항에서 각기 운영되며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인생 컨설팅을 주목적으로 한다.
한편, 김 대표는 현재 김재광혁신대학교 주체로 성공 북 페스티벌을 매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이는 정계 인사, 방송인, 베스트셀러 작가 및 독서에 관심이 많은 일반 독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가운데 이루어지는 행사다. 실제로 지난 2017년에도 ‘4차 산업혁명 시대, 독서로 세상을 바꾼 10인의 성공 스토리’라는 주제로 ‘김병완 작가와 함께하는 성공 북 페스티벌’이 개최한 바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