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어리지요 한의원, 전신순환요법 다이어트에 도입

입력 2018-07-05 17:03

하루 종일 서서 일을 하거나 앉아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등 한 자세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은 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우리 몸은 태어나 시간이 흐름에 따라 노화의 과정을 겪으면서 자연스럽게 혈액이 흐르는 속도가 느려지게 된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과로, 운동 부족등의 이유로 순환 장애를 경험하게 되는데 혈류 속도가 느려지면 자연스럽게 노폐물이 혈관 속에 쌓이게 되고 세포의 재생 속도가 감퇴하게 된다.

신체의 순환 능력이 저하되면 복부, 허벅지 등에 군살이 쌓이기 쉽다. 피부노화, 부종, 셀룰라이트, 탄력 감소의 형태로 나타나는데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이런 부분들은 몸 전체의 순환을 개선하면 라인 변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부산 어리지요 한의원 김선화 원장은 국내 최초로 전신순환요법을 다이어트에 도입했다. 전신순환요법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주요 혈자리 100여 곳을 자극하여 몸 전체의 순환을 활성화시키는 요법이다. 김 원장은 “몸의 길을 열어 기운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 면역력이 회복되고 염증이 사라지며 붓기가 없어진다”며, “내 몸의 세포가 본래 가지고 있는 건강함을 찾을 수 있게 도와 주어 피부의 재생 속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다른 인공적인 시술에 비해 훨씬 효과가 오래 유지된다”고 말했다.

또한 부산 어리지요 한의원 김선화 원장은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는 것이다. 매선요법만을 단독으로 진행했을 때보다 전신순환요법을 같이 시행했을 때 피부 탄력의 개선 속도와 바디라인의 변화를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