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아쿠아더마에는 미용실이나 고급 헤어살롱에서 받는 고급 헤어케어를 집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많아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쿠아더마의 대표적인 제품인 아쿠아큐링 헤어트리트먼트는 2000여개가 넘는 미용실에 입점, 누적 판매수량 150만 개, 누적 판매금액 300억을 돌파하며 헤어 제품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바 있다. 2017년에는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2300여 개의 소비자 구매평과 96%의 소비자 만족도로 2018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 1위도 선정됐다. 이 밖에 대한민국 우수 특허 대상도 수상했다. 또한 출시 직후부터 현대백화점 뷰티 편집샵 앳뷰티 입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아쿠아더마 측은 아쿠아큐링 트리트먼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것처럼, 헤어 제품에 대한 노하우로 샴푸 연구에 공을 들여 이번에 아쿠아에스링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밝혔다.
손상 모발의 경우 모발에 단백질과 수분이 부족해져 푸석함과 건조함이 생기게 되는데, 아쿠아에스링은 외부 손상으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는 단백질 성분인 바이오틴, 모근과 모발을 강화해주는 판테놀, 손상된 모발에 건강함을 불어넣는 17가지 아미노산을 함유하여 윤기 나는 모발로 가꿔준다는 것이 아쿠아더마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는 아쿠아에스링은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으로 사용 시 개운함을 느낄 수 있으며, 두피에 쌓여있는 각종 노폐물을 꼼꼼하게 클렌징해주며 ㈜대한피부과학연구소가 실시한 피부 첩포 안전성 평가 시험에서 ‘저자극’으로 판정을 받아 민감한 두피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아쿠아에스링 출시로 기본적인 헤어케어 라인업은 완성이 되었다. 아쿠아에스링으로 샴푸, 아쿠아큐링으로 트리트먼트, 아쿠아오링 헤어에센스로 마무리하면 머릿결 여신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며 신제품 출시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디지털기회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