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임플란트, 가격보다 먼저 따져봐야 할 것은?

입력 2018-07-04 14:30

치아상실 또는 더는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불편이 커진 자연치아 대신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임플란트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 또한 젊은 층에서도 예기치 못한 사고나 치아문제로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임플란트 치과 선택 시 어떤 점들을 중점으로 체크해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진 환자도 크게 늘었다.

심미성, 지속력, 저작력 등 주안임플란트 시술은 여러 장점들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치료에 비해 비싼 가격, 오래 걸리는 기간, 한 번 시술시 얼마동안 쓸 수 있을까 등의 문제로 인해 많이 고민되는 것도 사실이다.

주안임플란트도 다른 치과 치료와 마찬가지로, 누가 어떻게 시술하는지, 어떤 지대주를 사용하는지, 얼마나 지속적으로 꾸준히 관리를 해 주는지에 따라 사용기간이나 편리함 등이 많이 좌우된다.

그렇기 때문에 주안임플란트 시술을 하고 싶어서 고민중인 사람이라면, 시술하는 원장님의 임플란트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 좋은 장비로 정밀한 진단을 내리고 개인에게 맞춘 지대주와 보철물을 사용하는지, 사후 관리는 철저하게 보증 해 주는 지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주안에 위치한 마음플란트치과 양건 대표원장은 “임플란트의 경우 시술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는 한 번 식립 해 놓으면 평생 유지된다고 생각하는데, 임플란트라를 잘 시술해도 관리가 되지 않아 임플란트를 지지 해 주는 뼈가 녹아내린다면 생각보다 금방 탈락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항상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만 65세 이상의 고령환자라면 2018년 7월부터 건강보험 적용으로 더욱 낮은 본인 부담금으로 임플란트 치료를 시작할 수 있다. 평생 2개 치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의 본인부담금 50% 에서 30%로 낮아진다.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에 따른 변화로, 치료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주안임플란트, 많은 돈과 시간이 드는 부분이다 보니 누구나 많이 고민 해 보고, 어디가 괜찮은지 찾아 볼 것이다. 한 번 식립 해 놓으면 오래도록 사용해야 되는 부분이다 보니, 중요한 부분들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꼼꼼하게 따져 보아야 할 것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