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곽수술 아닌 얼굴지방흡입으로 큰 얼굴을 작게

입력 2018-06-28 15:50

성형으로 큰 얼굴을 작게 만드는 방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윤곽수술일 것이다. 윤곽수술은 광대나 턱을 깍아 V라인으로 만들어 세련된 이미지와 함께 동안으로 보일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아무리 성형이 대중화 됐다 해도 실제 뼈를 깎고 칼을 대는 수술을 선뜻 결정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비용이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 회복 기간과 일상 생활 복귀 등의 문제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에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방법을 대안으로 삼는데,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보톡스와 지방흡입, 리프팅 등이 있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간단한 시술을 권할 때는 턱쪽에 근육을 줄여주기 위해 보톡스를 권한다"면서 "하지만 보톡스는 부위가 한정적일 수 있기에 얼굴에 살이 있는 경우에는 보톡스보단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편이 나을 수 있다"고 말했다.

강 원장에 따르면 얼굴에 지방을 이식하는 얼굴지방이식은 많은 사람들이 알지만 얼굴지방흡입은 모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살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고, 볼살이 많은 사람들은 그 부위를 흡입해주면 얼굴이 작아 보일 수 있다.

강 원장은 이어 "얼굴지방흡입은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와 더불어 리프팅 효과도 동시에 가져올 수 있다"며 "다른 수술과 달리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강 원장은 "얼굴지방흡입은 신경과 혈관 손상을 적게 하고 불필요한 지방층만을 흡입하는 정교한 술기가 요구된다"며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