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대비 보톡스 시술 인기, 주의해야 할 사항은?

입력 2018-06-28 15:00

여름, 특히 휴가철을 대비해 병원을 찾는 여성들이 부쩍 늘었다.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라 외모에 관심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휴가지의 행복한 사진 속에 조금 더 동안으로 조금 더 날씬한 모습으로 남고 싶어한다.

스키니크의원 박태형 대표원장은 여름철 동안 시술로 효과가 빠르고 비교적 안전하며 시술시간도 짧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추천한다.

보톡스로 잘 알려진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사각턱, 종아리,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승모근, 허벅지의 근육을 줄여 보다 매끄러운 신체 라인을 완성시키거나, 미간과 팔자 등 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강남역에 위치한 스키니크의원 박태형 대표원장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 전에 반드시 3.6.5의 숫자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3.6.5는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정착시키기 위한 대한코스메틱피부과학회의 ‘3.6.5 캠페인’에서 강조하는 숫자로 △3번 이상 시술 경험이 있거나 △6개월 이내에 시술을 받았거나 △50단위 이상의 용량으로 시술을 받은 경우를 뜻한다.

보툴리눔 톡신은 부작용이나 회복기간이 거의 없는 간단한 시술이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3개월에서 6개월로 지속기간이 길지 않아 반복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스키니크의원 박태형 대표원장은 “보툴리눔 톡신은 특성상 반복 시술이 불가피한데, 고용량을 사용하거나 짧은 기간 반복 시술 시 내성이 생길 위험이 높다”며, “내성이 한번 생기고 나면 이후 보툴리눔 톡신의 효과가 급감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내성 가능성을 줄인 순수 톡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보툴리눔 톡신을 이용해 과발달된 사각턱 축소, 종아리 축소 등 몸의 라인을 슬림하게 하는 바디보톡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얼굴부터 몸까지 사용하는 보툴리눔 톡신의 양이 늘어나면 그만큼 보툴리눔 톡신 내성이 발현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박 대표원장은 “최근 내성에 대한 정보를 먼저 확인하고 항체 형성이 없는 순수 보툴리눔 톡신을 먼저 문의하는 환자들도 많다. 전문의에게 꼭 시술하는 보툴리눔 톡신의 내성 가능성에 대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스키니크의원은 효과가 입증된 정품 레이저 및 제품을 사용하며 정량 시술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쁘띠성형 뿐만 아니라 피부, 비만에 대한 전문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카페와 병원을 융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클리닉 컨셉으로 고객의 편안한 진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남역 10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