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바이오가 SB-2100QD 개인용 조합자극기 등 신제춤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회사는 2015년 한경 비즈니스 소비자 브랜드 대상 수상한 이후 미래 창조 과학기술부장관상까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썬바이오의 노하우가 집약된 바이오 세라믹 기술이 핵심이다. 18개의 육각 희란야 및 삼각피라미드는 건강하고 희망찬 미래를 꿈꾸는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의 결과였다”고 수상과 신제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썬바이오는 20여 년이 넘은 의료기기 기술 개발과 노하우로 지금까지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온 기업이다.
㈜썬바이오 제품은 개인용 허리뜸질기, 조끼 등 개인 생활 맞춤형 온열기와 최근에는 휴대가 간편한 피부미용 마사지 기기까지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에 맞게 출시했다.
이렇게 일반 생활인들의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목적의 의료 산업은 믿을 수 있는 품질 보증이 있어야 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 확인 과정이 의외로 까다롭고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사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데, 이를 한국 전기 전자 시험연구원 등이 위탁받아 실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런 철저한 사전의 심의를 거친 제품들이 ㈜썬바이오를 통해 출시되는 것이다. 기술보증 기금 한국원적외선 협회 등으로 벤처기업 및 품질보증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