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사이트에서 유명 브랜드 선글라스를 구입했다가 피해를 본 소비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17일까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접수된 해외 유명 브랜드 선글라스 관련 소비자상담은 총 32건이었다고 26일 밝혔다. 레이밴(Ray-Ban) 브랜드 관련 상담이 27건으로 대다수를 차지했고 이중 25건이 한 사이트에서 발생했다.
한국소비자원은 “레이밴·젠틀몬스터(GENTLE MONSTER) 등 유명 브랜드 선글라스를 구입했다가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SNS 등에서 대폭 할인 판매한다는 광고를 보고 해외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한 후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다른 제품이 배송되는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사기의심 사이트로 판단될 경우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해당 사이트명을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공개하고 있다.
손재호 기자 sayho@kmib.co.kr
한국소비자원 “선글라스 해외 직구 사기 조심”
입력 2018-06-2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