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매실로 만든 메드라인 무자극 페이스&바디 스크럽

입력 2018-06-25 15:30
옷이 짧아지고 샌들을 신은 사람들이 흔하게 보이는 노출의 계절이지만, 짧은 옷과 샌들 착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적잖다. 바로 팔꿈치, 발뒤꿈치에 하얗게 쌓인 과잉 각질과 흔히 닭살이라고 불리는 모공 각화 현상이 훤히 드러나기 때문.

이러한 고민 해결과 피부 청결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바로 필링젤과 스크럽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아무 제품이나 선택했다간 오히려 피부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제품은 각질 이외의 표피에 자극을 주어 미세 상처를 유발할 수 있고, 이는 외부에 직접적 노출이 많은 여름철에 접촉 피부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각질, 모공각화증 관리에 효과적이면서도 자극을 주지 않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러한 니즈에 맞춘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메드라인에서 개발한 매실 스크럽 올인원 워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 공개 됐던 상품으로 목표 금액 대비 2배가 넘는 달성률을 기록한 바 있다

몸 속 독소 제거,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매실은 예로부터 매실 장아찌, 매실청 등 식품의 형태로 널리 애용되어왔다. 메드라인 매실 스크럽은 이러한 매실의 효능에 착안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매실 추출물뿐 아니라 메드라인 신소재 개발 연구팀이 세계 최초로 스크럽 원료화한 매실씨앗가루가 함유되어 있다.

매실씨앗가루는 입자 모양이 날카롭지 않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한방바이오 임상지원센터가 진행한 매실스크럽의 피부 자극 테스트에 따르면, 매실 스크럽은 무자극 제품으로 판정되었으며 사용 직후 31%의 일시적 각질 제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드라인 관계자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제품을 공개한 이후 재구매 고객뿐 아니라 추천을 통해 신규 구매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감사할 따름이다.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화장품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매실 스크럽 올인원 워시는 메드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