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돈 침대’ 불안…침대 관련 소비자상담 폭증

입력 2018-06-25 14:30
1급 발암물질 ‘라돈’이 지난 5월 대진침대 매트리스에서 검출되면서 관련 소비자상담도 폭증했다.

사진=뉴시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분석한 결과 침대 관련 소비자상담이 38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침대 소비자상담 건수는 1만410건으로 지난해 같은 달(262건)보다 38배(3873.3%) 늘어나며 증가율 1위를 보였다. 스프링 매트리스(2991.7%), 라텍스 매트리스(852.0%)가 뒤를 이으며 침대 관련 소비자상담이 1~3위를 차지했다. 40~60대가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소비자원은 “인체에 유해한 라돈성분이 대진침대에서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됐다는 언론보도 이후 침대, 스프링매트리스, 라텍스 매트리스 관련 상담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상담내용은 ‘침대 매트리스 라돈 검출로 제품의 빠른 회수요청' ‘침대 매트리스 라돈 검출로 환급 및 손해배상 요구' '원자력안전위원회 조사결과 발표 제품 외 대진침대 다른 모델, 타사 제품 라돈 검출여부 문의' ‘대진침대 집단분쟁조정 신청 후 처리진행 사항' 등을 묻는 질문이 주를 이뤘다.

손재호 기자 sayho@kmib.co.kr